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 Am an Immigrant: 81 Fashion Celebrities Stand Together

Celebrity/World Star

by Kevin Aron 2017. 2. 24. 11:30

본문

현재 전세계가 <지도자 Battle> 이라도 하듯이 이성적으로 생각하기에는 기행을 거듭하는 지도자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단순히 냉전시대 또는 현재까지 일부 진행되고 있는 독재국가의 독재자의 형태와는 다른 형태로 경제적 어려움, 자본주의의 폐해로 말미암아 민족주의, 국수주의 등이 만연해 짐에 따라 나타나는 또다른 형태의 위기인 듯 싶습니다.


이러한 Trend 아닌 Trend 는 필리핀 <두테르테> 대통령부터 시작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 이후에 자유민주주의 우방국의 수도라고 할 수 있는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의 당선으로 일시적인 현상이 아닌 어떤 나라에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할 수 있게끔 되어버렸습니다.



특히, 미국 대통령인 '도널드 트럼프' 의 <반이민 정책>의 경우, 처음 대선시 공약으로 내세울 때에도 공화당이나 언론에서는 주목끌기 일 뿐, 대통령 당선시 실제 시행하지는 못할 공약이라고 일축했었지만,
현재 <Great Wall> 건설부터 시작해, 불법이민자 색출을 위해 단속공무원 1만명 충원 등 공약을 실천으로 옮기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이민 정책' 의 시작이죠. 21세기에 'Great Wall' 이라니.. 


이에 반발해 수많은 이민자들과 미국의 앞날을 걱정하는 시민들이 트럼프의 반이민 정책을 비판하며 취임한지 몇 일 되지도 않는 자신들의 대통령에 대한 탄핵을 외치고 있고, 반이민 정책에 대항해 <'I Am an Immigrant'> 라는 구호를 외치고 있습니다.



" 나는 이민자입니다. (I Am an Immigrant) "



특히, 무슬림 7개국 시민에 대한 입국금지 조치 이후, 다양한 국적의 모델과 Staff 로 구성된 미국 패션업계에서도 그 다양성을 존중하자는 의미로 이 운동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W Magazine> 의 경우 81명의 패션 유명인사들과 함께 다음과 같은 영상메세지를 만들어 공유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국적의 Designer, Model, Editor 등 이 모여 'I Am an Immigrant (나는 이민자 입니다.)' 라고 독백하며 그들의 메세지를 독자와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그들의 잔잔하고 조용한 고백이 광장의 큰 외침이 되어 자유와 개성, 다양성이 존중되며 공존할 수 있는 그런 세계를 만들어가는데 초석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우리나라도 현재 상황이 상황인지라 정치적인 얘기는 가능한 블로그에서 하지 않으려 하지만, 어서 빨리 정상적인, 사랑받는, 국민이 존중받는, 공평한 경쟁을 하는.. 그러한 국가를 지향하는 대통령이 나와 주었으면 싶네요.



In the wake of President Donald J. Trump’s executive order restricting immigration from seven, predominantly Muslim countries, no fewer than 80 of fashion’s most recognizable faces, including Anja Rubik, Adriana Lima, Diane Von Furstenberg, and Maria Borges, come together to make a statement in solidarity with those affected by the refugee ban: I am an immigrant.


Source : www.wmagazine.com


" 댓글과 공감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

관련글 더보기